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헬스케어

갤럭시 워치 3 문제점#2

반응형

워치 3 사용한지가 6개월 정도 된듯합니다. 

전 글에도 혈압측정, 심전도 등 정확도에 관하여 블로그한적이 있습니다 만

처음에는 기대도 많이 하고 좋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허접한 기기네요

 

삼성멤버스 통해서 몇번 문의도 하고 고쳐달라고 했는데 영 신통찮은 답변만 오는거 보니

아직은 기술적 한계가 쫌 있는듯합니다

 

- 우선 불편한점은  속도가 느립니다

   속도라는거는 아래 영상도 보시면 알겠지만 가끔 이유없이 먹통이 됩니다.

   화면만  먹통이고 동작은 해요.  그러다 보니 아주 답답합니다.

   처음에는 한 2 ~3초 먹통이다 지금은 대놓고 디스플레이 안되네요

   업데이트 도 하고 설정도 바꿔보고 했는데 개선이 안되고 점점 나빠져요

   심각한 문제인듯요

 

 

 

- 심전도 정확도가 점점 떨어짐

   심전도 측정 정확도에 관한 글이 한 있습니다

   나름 정확하다고 봤는데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부정확하게 되는데 제가 부정맥이 있다 보니

   특히 어떤 증상이 느껴질때 기록으로 남기려고 ECG측정하면 대체로 처음에는 측정자체가 안되요

   그러다 측정은 되는데 맥이 불안정해지고 어떤 범위를 넘어가면 멈추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또한 개선요청은 했지만 의료기기가 아니다 보니 이정도는 참고 지나가야죠 

다음버전은 쫌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특별하게 문제 있는 경우

 

특별하게 문제 없는 경우

 

* 특별하게 문제가 있을때나 없을때나 별 차이가 없네요

 

- 프로세서 느림

   AP문제인지 OS문제인지  하여간 가끔 굼뜨게 반응합니다

   한 1초 이상 응답없다가 반응하는데 이게 가끔 답답해요

  시계도 손목돌려서 보면 그전 시간이 보이다가 현재시간으로 변경되는 그런 현상이 있네요

  이거는 증적 남기기 어려워서 삼성멤버스에 문의는 못했는데  하여간 답답해요

 

애플워치 한번 써보고 워치 다음버전과 비교해보고 어느게 더 좋은지 다른 좋은 기기는 있는지 

살펴볼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