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이 주로 공인인증서 관련으로 많이 들 오시는데요
공인인증서 시절이 아니고 공동인증서로 바뀌고 나서
바뀐건 이름뿐이지만 그래도 공동인증서가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어떤 인증서가 필요한지 돈은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는 중일겁니다
이 표에서 답이 있는데요
개인이든 법인이든 범용기업인증서 발급받으면 다 해결됩니다
은행 인터넷뱅킹, 보험 가입,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 조달청 입찰까지
다되는 만능인증서가 범용기업인증서 이고
1년단위로 하면 할인해서 88,000원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조달청가서 등록하면 당일 발급됩니다
www.signkorea.com/certificate/application/business/business_idx01.jsp
코스콤에서 운영하는 인증센터 인데 가끔 할인도 하고 한번보고나면 쳐다볼일 없지만 반 공공기관이니
그냥 이것저것 안보고 여기서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쫌 저렴하게 불편을 감수하고 돈을 절약하려면 쫌 고민해봐야 합니다
1. 은행 인터넷뱅킹용: 사업자용은 4,400원 은행사이트에서 신청, 은행에서 발급
2. 홈택스용: 세금계산서 4,400원 내고 은행홈페이지에서 신청,은행인증서와 별개
사업자는 인터넷뱅킹용 받으면 여러 은행에서 등록 사용되요
그런데 처음에는 필요없을듯한 조달청입찰이나 법원, 등기 같은 약간 보수적인 업무
할때는 범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범용인증서 발급받으면 홈택스, 은행인터넷뱅킹에서
인증서 등록으로 범용기업공동인증서를 등록하면
하나로 끝난는거죠 1년 88,000원에
2개인증서를 번갈아쓰면서 불편을 감수하느냐
돈 많이내더라도 1개로 통일하느냐 이 차이입니다
그런거 치고는 돈 차이는 꽤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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