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

법인사업자(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반응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하라는 문자는 없었지만

지난번 새희망자금 받았었기에 11일 월요일 접속해서 신청했습니다

 매출액 기준 4억이하 이고 소상공인 확인서 있으면서 19년도보다 매출감소 또는 동기간 매출감소 인 경우 법인 범용인증으로 신청가능하고
사업자등록 홀수는 11일 짝수는 12일신청하셔야합니다
수요일부터는 무관하다네요

요기 클릭하면 신청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제일 아래 모두 동의 클릭하면 그냥 넘어가요

 

 

 

 

 

여기서 부터 천천히..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나뉘어져 있는데 인증 때문인거로 보입니다

개인사업자이면 휴대폰인증 또는 개인범용인증서로 인증되고

법인사업자로 가면 휴대폰인증 안되고 법인 범용인증서로pc에서 인증해야 다음단계로 넘어가요

 

 

 

문제는 이런경우겠죠  1차 신청대상은 새희망자금 수령자일테고

그때 못받은 사람은 추가 대상자로 분류되어

별도의 기간에 신청하라고 메시지가 나오네요

 

 

 

 

추가대상여부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마 20년도 개업하신분이 대상이겠네요

 

 

 

 

이렇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나이스 인증센터의 과부하로 인한 일시적 현상으로 보여지네요

다시 인증시도 하면 넘어 갑니다

 

 

 

 

법인 사업자는 PC에서만 신청 조회가 된다고 하고

개인사업자는 모바일에서도 잘 되네요

인증서도 금융이든 범용이든 상관없고요

 

 

 

 

신청 완료되면 한 10분정도 후에 문자가 오네요

 

 

 참고로 제 경우는 2차때 영세소상공인으로 150만원 받았습니다

 

지급은 오후1시쯤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