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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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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분들이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전 알아두면 좋은 내용

소개해드릴게요. 생각보다 절차가 까다롭지 않고 간단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사업자 범용인증서 발급기관, 당일발급 따라오신다면

어려움 없이 진행하실 수 있을 거예요.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할 때

어디서 발급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셨다면

포스팅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사업자가 재화 등을 공급하는 때에 부가가치세를

거래 상대방으로부터 징수하고 그 사실을 증명하기 위하여

발급하는 계산서로 영수증, 증명서류 등의 역할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전 의무발급 대상자에 대해

간단히 알고 넘어가요. 개인사업자는 직접연도 매출액이

3억원 이상인 경우와 모든 법인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의무적으로 발급하도록 지정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한 인증서 종류에는

전자세금용과 사업자범용이 있습니다.

전자세금용은 용도제한용 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조회 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법인계좌가 있는

은행의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센터에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범용인증서에 대해 깊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입찰,

전자민원, 은행 업무 등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사업자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2가지 방법으로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당일발급은 인증서를 오늘 발급하고 싶은 분들에게

간편발급은 시간이 조금 소요되더라도 원하는 장소에서

발급하고 싶은 분들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신청서 작성부터 시작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 절차 진행해보겠습니다.

  

클릭하면 연결됩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 접속하시면 2가지 방법으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당일발급> : 가까운 조달청에 직접 방문하여

당일에 발급하는 서비스입니다.

 

대부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기다리기 엄청 힘들어요

그러면 가까운 조달청이 있어야하는데요 

서울은 강남성모병원 건너편 서울지방조달청 민원실로 가야 합니다.

 

경기권은 없고 인천지방조달청이 있어요

전국에 권역별로 조달청 있습니다 만 대중교통없으면 여행이 되서 쉽게 가기는 어렵습니다

 이런분들은 간편발급으로 하시면 됩니다

 

<간편발급> : 지정하신 장소로 우체부가 방문하여

발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영업일 기준 1~2일소요)

오늘 신청하여 당일발급하고 싶은 분들은 꼭

당일발급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사업자 범용인증서의 기간별 금액입니다.

홈페이지에서 20%, 25%, 30% 할인한 가격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1년형은 8만원, 2년형은 15만원, 3년형은 21만원입니다.

 

팁: 비용이 부담스러우면 범용공인인증서와 전자세금계산서 인증서를 따로 발급하면 쫌 더 싸게 할수있습니다

 

1년형 인증서는 갱신할 때 비용 및 부가세를 부과하지만

2년형, 3년형 인증서는 별도 비용이 들지 않는 점 참고하세요.

기간을 선택했다면 신청하기를 누른 다음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뜨는 경우 인증서를

발급한 내역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규로 발급할 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업자, 담당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정보와 다르게 입력할 시 공인인증서 사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사업자 정보> :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를 입력합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자명, 비밀번호, 부서명, 연락처,

팩스번호,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인증서 신청 내역 수정 및 확인 등에

필요하므로 관리에 주의합니다.

 

 입력하신 사업자, 담당자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하다면 수정 버튼을 누르고

수정이 끝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구매내역 확인 뒤 결제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업체명, 구매신청상품, 총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중

편한 결제방법으로 요금을 결제합니다.

  

 

결제가 끝난 뒤에는 다음을 클릭하여

인증서 신청서를 출력해주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신청서 작성을 완료했다면 가까운 조달청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서류 제출자가 대표자, 대리인인 경우에 따라서

제출해야 되는 서류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자> 서류 제출 시 : 인증서 신청서 원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서류 제출 시 : 인증서 신청서 원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원본

(인감증명서는 6개월 이내 발급분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자(대표자 또는 대리인)별로 필요한 서류입니다.

빠뜨린 서류가 없도록 꼼꼼하게 준비하시고

신분 확인을 위해 신분증 원본을 지참하여 가까운 조달청으로 방문해주세요.

  

  

서류 제출 뒤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접수증을

받습니다. 접수증을 보시면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나와있는데요. 코스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서 발급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사업자 기준)

진행해봤는데 절차가 생각보다 간단하죠.

인증서가 필요하셨다면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사업자 범용인증서 발급기관, 당일발급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에 해당하는 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한 인증서를 발급하셔야 하는데요.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입찰,

전자민원 등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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